×

주간 인기순위
요청게시판

'검찰 개혁' 대규모 촛불집회..."참여 인원 늘어"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남이민 작성일19-10-06 23:05 조회234회 댓글0건

본문

>

전국 각지에서 집결…"지난주보다 더 많이 참석"
집회 참가자 "검찰 권력 남용…조국 표적수사"
[앵커]
이번 주말도 서울 서초동 검찰청사 주변에서 검찰 개혁을 요구하는 대규모 촛불집회가 열렸습니다.

주최 측은 지난 집회보다 더 많은 인원이 참석한 것으로 추산했습니다.

김우준 기자가 보도합니다.

[기자]
검찰청사가 있는 서초동이 일주일 만에 다시 촛불로 환하게 밝혀졌습니다.

서초역을 중심으로 동서남북으로 1∼2km 구간이 수많은 인파로 가득 찼습니다.

전국 각지에서 집결한 참가자들은 오후 3시쯤부터 검찰청사 주변에 자리를 잡기 시작했습니다.

주최 측은 지난 집회보다 더 많은 인원이 참여한 것으로 추산했습니다.

경찰도 예상보다 집회 규모가 커지자 교통 통제 구간을 4∼5백m씩 확대했습니다.

집회 참가자들은 조국 법무부 장관 가족에 대한 수사 과정에서 검찰의 권력 남용 실태가 드러났다며 목소리를 높였습니다.

[우희재 / 서울시 종암동 : 지금 현 시국 돌아가는 게 너무 답답하고 검찰하는 행동이나 이런 것들이 일반인인 저로서도 상식으로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너무 많아서 작은 시민의 힘을 하나 보태고자 나왔습니다.]

[전아현 / 광주시 용봉동 : 많은 사람이 검찰 개혁에 대한 필요성을 접했기 때문에 거기에 대해서 분노하고, 거기에 대한 목소리를 내기 위해서 모였다고 생각합니다.]

최근 검찰이 내놓은 자체 개혁안과는 별도로 공수처 설치 등 제도적 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.

[김창호 / 경기 수원시 우만동 : 검찰의 기소 독점권이나 그런 것들을 국민이 심사도 하고 국민의 인권이 최대한 보장되는, 권력의 분산이 꼭 필요하므로 공수처 설치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.]

보수단체 집회에 등장하는 '태극기'를 되찾아 온다는 의미로 대형 태극기를 이용한 파도타기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.

주최 측은 검찰 개혁이 완수될 때까지 촛불집회를 계속 이어갈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.

YTN 김우준[[email protected]]입니다.

▶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
▶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
▶ 뉴스를 사색하는 시간, 이슈를 재구성한 <시사의 온도>


[저작권자(c) YTN &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]
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요청게시판 목록

게시물 검색

본 사이트는 인터넷상에서 수집된 다른 사이트에 대한 링크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며, 미디어 파일을 호스팅하거나 업로드하지 않습니다.
따라서 각 동영상 제공자의 사정에 따라 재생이 불가하거나 삭제처리 될 수 있습니다.

Copyright © j26.hitjjal.com/ All rights reserved.
상단으로
모바일 버전으로 보기